본문 바로가기
트렌드/핫이슈

디즈니 플러스 한국 출시일, 콘텐츠, 가입 방법, 가격 총정리

by Diana Bob 2021. 9. 14.

디즈니 플러스 한국 출시일 : 2021년 11월 12일

 

디즈니 플러스가 드디어 한국에 출시한다고 합니다. 그동안 디즈니 플러스 콘텐츠를 보기 위해 VPN으로 우회해서 어렵게 이용하신 분들도 있었는데요, 2021년 11월 12일 디즈니 플러스가 한국에 정식 출시됩니다. 미국에서는 무려 2년 전인 2019년 11월 경 가장 먼저 출시가 되었고, 영국, 프랑스 등 서유럽을 거쳐 동유럽, 홍콩과 한국에 2021년 11월 출시를 하는 것입니다. 오랫동안 기다려온 한국 팬들을 위해 한국 맞춤형 콘텐츠가 얼마나 추가될지 기대가 됩니다. 

 

디즈니 플러스 추천 콘텐츠 : 더만달로리안, 완다 비전, 록키 그리고

 

디즈니의 애니메이션이나 히어로물을 좋아하신다면 디즈니가 소유한 픽사, 마블, 스타워즈 시리즈들을 거의 섭렵하셨을 거라 생각됩니다. 디즈니 플러스에는 이런 시리즈물뿐 아니라 내셔널지오그래픽 다큐멘터리, 스타를 주인공으로 한 영화들, 그 밖의 20세기 스튜디오와 ABC 영화사의 작품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여러 콘텐츠들 중에서도 가장 추천할 만한 디즈니 플러스의 오리지널 콘텐츠를 소개해드립니다. 

 

1. 더 만달로리안 시즌1, 2 (The Mandalorian)  

 

더 만달로리안은 스타워즈 시리즈 물입니다. 스타워즈라는 소재에 관심이 덜 가더라도, 만달로리안을 봐야 하는 이유는 따로 있습니다. 더 만달로리안은 디즈니 플러스의 초기 작으로 디즈니 사에서 심혈을 기울여 만든 작품이며, 한국에서 출시되기 전 미국에서 2년여 동안 디즈니 플러스를 먹여 살린 작품입니다. 그만큼 작품성이 검증되었다는 것이죠. 디즈니사의 핵심 인물인 '존 파브르'가 거의 대부분의 대본을 쓰고 총괄감독을 맡았는데요, '존 파브르'는 디즈니에서 정글북, 뮬란, 라이언킹 등 애니메이션을 실사화하기 시작한 주역이며, 이로써 큰 성공을 거둔 감독입니다.

 

더 만달로리안은 스토리라인뿐 아니라 영상미도 훌륭합니다. 스타워즈가 만들어졌던 시대별 특징을 살려 특히 영상 크기나 흑백, 컬러, 화소 등을 다르게 표현했습니다. 한편 더 만달로리안의 대부분의 씬들은 소품을 제외한 배경이 대부분 디지털 세트입니다. 그럼에도 이질감이 전혀 없어 스타워즈가 탄생된 이후부터 지금까지 영상기술의 발전을 한 작품에서 모두 느끼실 수가 있을 것입니다. 

 

 

2. 완다 비전 (Wanda Vision) 

 

완다 비전은 디즈니가 가장 잘하는 슈퍼히어로물입니다. 주인공 완다를 연기한 '엘리자베스 올슨'의 연기력 때문에 본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그만큼 몰입도를 증폭시킵니다. 프렌즈 같은 미국의 전형적인 시트콤의 형식으로 완다의 사랑스러움, 코믹함, 격한 감정까지 공감하게 되는 몰입도를 선사해줍니다. 

 

현재 닥터 스트레인지 2와 내용이 이어진다는 루머가 돌고 있는데요, 완다 비전을 미리 보시면 닥터 스트레인지 2를 더 재밌게 보실 수 있을 것 같네요. 닥터 스트레인지 2는 2022년 개봉을 예정하고 있으며, 여기서도 엘리자베스 올슨이 완다 역을 맡아 연기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닥터 스트레인지 2에서 완다가 왜 그런 행동과 결심을 하는지에 대한 이유와 배경을 완다 비전에서 미리 엿보세요. 

 

3. 록키 (Loki)

 

록키는 디즈니에서 빼놓을 수 없는 마블 시리즈물입니다.  마블 시리즈는 아이언맨, 헐크, 토르, 캡틴 아메리카:퍼스트 어벤져, 어벤저스로 시작해 10년이 넘는 오랜 기간 동안 엄청난 인기를 끌었습니다. 하지만 엔드게임을 정점으로 이후 계속해서 출시가 미뤄졌었는데 드디어 로키가 엔드게임을 잇는 작품으로 등장했습니다. 

 

록키에서는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MCU)에서 앞으로 향방이 어떻게 전개될지 엿볼 수 있는 작품인데요, 멀티버스의 개념을 충실히 담고 있습니다. 이 멀티버스의 개념과 확장성을 록키에서 정리하고 가셔야 앞으로 멀티버스 세계관으로 출시될 마블 시리즈를 제대로 이해하고 즐기실 수가 있겠습니다. 

 

4. 번외 

 

그 외 비하인드 어트랙션이나 픽사 다큐멘터리, 디즈니 쇼츠 등은 디즈니월드나 디즈니사에서 만들어지는 작품들의 비하인드 스토리를 보면서 다양한 시각을 가질 수 있고, 우리가 평소에 알 수 없었던 특이한 직업들이나 디즈니에서 하는 일을 생생히 엿볼 수 있습니다. 디자인, 예술, 영상 등에 관심이 있거나 관련 직종에 취업을 희망한다면 유용한 영상이 되겠네요. 

 

디즈니 플러스 한국 가입 방법

 

디즈니 플러스는 넷플릭스와 같은 OTT 서비스입니다. 가입 방법은 기존 OTT 서비스와 마찬가지로 디즈니 플러스 앱에 월간 구독료를 내고 스트리밍 서비스를 이용하는 방식입니다. LG유플러스 통신사의 셋탑박스를 사용하고 계신 분이라면 더욱더 디즈니 플러스를 기대해도 좋습니다. LG유플러스는 국내에서 구글 OS를 장착한 셋탑박스 비중이 95%로 가장 높아. 가장 먼저 IPTV에 디즈니 플러스 앱을 업데이트할 예정입니다. 통신사가 어디가 됐던, 한국에서는 이미 왓챠, 티빙, 넷플릭스 등 다양한 OTT 서비스의 이용률이 높기 때문에 디즈니 플러스도 출시일 즉시 역대 최고 가입자수를 기록하지 않을까 예상됩니다. 

 

디즈니 플러스 한국 가격

 

디즈니 플러스 구독료는 월 9,900원입니다. 연간 99,000원에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하지만 디즈니 플러스는 후발주자로 빠르게 넷플릭스 구독자에게 어필하고 점유율을 빼앗아와야 하는 상황입니다.  빠르게 가입자수를 늘리기 위해서 구독료 할인, 국내 통신사 제휴 이벤트 등 구독료 인하 가능성도 있습니다. 섣불리 연간 99,000원의 구독료를 내기보다는, 월 9,900원 가격으로 콘텐츠를 즐겨보고 이벤트를 활용해 더 저렴하게 구독하거나, 추가되는 한국 콘텐츠 차기작을 보고 장기구독을 할지 결정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